밝으매 그 제자들을 부르사 그 중에서 열둘을 택하여 사도라 칭하셨으니 곧 베드로라고도 이름을 주신 시몬과 그의 동생 안드레와 야고보와 요한과 빌립과 바돌로매와 마태와 도마와 알패오의 아들 야고보와 셀롯이라는 시몬과 야고보의 아들 유다와 예수를 파는 자 될 가룟 유다라 누가복음 6장 13~16절
예수님은 홀로 모든 일을 할 수 있는 분이었습니다. 그럼에도 열두 명의 제자들을 택하신 이유는 무엇때문일까요? 자신을 대신해 복음을 전하고 교회를 세울 일꾼들이 필요하셨기 때문입니다. 여전히 많은 교회들과 공동체가 지역감정, 이념, 파벌, 정치적 성향 등으로 끝없이 분쟁과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시지 않을까요? “복음에 바로 서서 하나가 되어 보렴”
주님, 이시간 우리의 모습을 돌아봅니다. 주님의 가르침을 기억하게 하셔서 내 편 네 편 가르지 않고 복음 안에서, 예수 안에서 하나 됨을 이루게 하옵소서.
-------------------- kmc에서 발행한 2021년 사순절 묵상집 [사순절을 살면서]라는 책을 함께 묵상하며 사순절을 보내고 있습니다.
꿈의 교회 김학중 목사님께서 쓰셨구요 . 하나님의 은혜가 예수님을 사랑하는 이들에게 임하기를 소망하며 함께 묵상해보기를 바랍니다~~^^